온누리상품권 구입처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100%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온누리상품권을 선물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듯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대형마트보다 저렴한데다가 개인 구매시 할인까지 가능해 개인 구매가 지난 설보다 두 배나 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정작 온누리상품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잘 몰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온누리상품권을 100% 활용법으로 온누리상품권 구입처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를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기!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은 인근의 가맹점 위치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권으로, 1200여개 가맹 전통시장과 온라인 전통시장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웬만한 전통시장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시장을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통해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시장경영진흥원이 운영하는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 사이트 안에 있는 '온누리상품권(www.onnurigift.co.kr)' 코너에서 가맹점포를 찾으면 된다. 일반적으로 전통시장에서만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전통시장 인근의 지하상가들도 가맹점으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종로구의 경우 광장시장, 금천교시장 뿐만 아니라 종각지하쇼핑센터(가입률 100%), 종로지하쇼필센타(68%)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쓸 수 있습니다.

 

 

 

 

 

 

전자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온누리상품권의 종류는 지류상품권(만원권, 오천원권)과 전자상품권(오만원권, 십만원권) 두가지입니다. 신용카드 형태의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지류 상품권보다 가맹시장수가 적기 때문에, 전자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전자상품권 사용처 역시 온무리상품권 홈페이지 내 '가맹점포 찾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고 나서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액면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상품권과 함께 사용할 현금을 꼭 가져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다소 불편하게 느낄 수 있지만, 온누리상품권의 소득공제 혜택이 기존 20%에서 30%로 확대되고 100만원 추가 공제의 혜택까지 더해져 '알뜰족'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지난해부터 개인이 온누리상품권을 구매 시 3% 활인해 주는 제도가 부활했으며, 1월말부터는 할인 폭이 5%로 확대돼 개인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한층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새마을금고, 신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우체국 등 11개 은행 3000여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법인카드로 구매할 경우 지역은행은 해당 은행 카드로만, 기업은행과 우리은행은 해당 은행 카드.BC카드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새마을 금고는 일부 지점에서만 법인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