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유모차, 국민 유모차의 조건!

오늘의 쇼핑 정보 편에서는 좋은 유모차, 국민 유모차의 조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뉴스에 기백만원 하는 외제 유모차에 대한 뉴스를 접하면서

아이를 가진 신세대들의 부담이 엄청날 것으로 예측을 해봤습니다.

 

유모차 뿐만 아니라 우유, 기저귀, 영아 육아비품, 장난감 등의 값이 상상 이상으로 비싸더군요.

또 한살 되자마자 어린이집, 도서, 지능개발용품 등 신세대부모들이 신경써야할 것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한번쓰고, 또는 단시간 필요로 하는 유모차의 경우 기백만원씩 주고 사야되는지?

벼락부자가 아닌 이상 그런 제품보다는 국민 유모차 조건만 갖추면 우리아이 훌륭히 키울 수 있습니다.

 

해서, 좋은 유모차, 국민 유모차의 조건들을 알려드리니 얼추 만족하면 절약하면서

다른 계획에 신경쓰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습니다.

 

 

 

 

 

 

■ 유모차의 필요성!

 

우리는 엄마나 할머니 등에서 할머니 윗저고리를 코로 문대가면서 자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리가 잘못됐다는 평가도 있고, 엄마의 등이 굽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요즘의 엄마들이 아이를 업는 경우를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안거나 유모차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유모차는 현대인의 생활환경과 어울리며, 엄마의 신체적 육체적 노동에서 해방되는 효과를 갖습니다.

물론 아이는 엄마의 숨소리를 듣고 자란다는 입장에서 안는 것 보다는 정이 약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여틈 유모차는 신세배부모들의 생활과 편리함과 안전성 등에 있어 육아의 필수품이 된 건 사실입니다.

 

 

 

 

 

 

■ 일반적인 유모차의 조건!

 

유모차는 엄마와 아이의 나들이용으로 필수품이 된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판매되는 유모차의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유모차가 좋은지 판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은 수입 유모차 브랜드의 국내 진출이 활발해지면서고민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경제성, 안전성, 편리성 등에 고루 관심을 갖되 제 입장에서는 안전성을 최고조건으로 봅니다.

 

외산 유모차의 수입가격은 27,000원~67만 9000원 정도인데 비해 판매가는 약 4배 정도 입니다.

이런 이유는 독특한 유통구조를 들 수 있는데요.

 

무조건적인 수입 유모차 브랜드 보다는 안전성, 편리성, 핸들링, A/S 등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 좋은 유모차, 국민 유모차의 조건들!

 

 

◇ 아이 연령에 맞는 유모차!

 

유모차를 선택할 때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바로 아이의 연령입니다.

보통 돌 무렵에는 디럭스형 유모차나 절충형 유모차를 사용하고, 돌 이후엔 휴대용 유모차를 사용합니다.

 

디럭스형은 가장 무겁지만 대신 등받이 각도 조절이 최대로 조절되고 승차감 역시 신생아에게 적합합니다.

아기를 편히 눞힐 수 있도록 170도 이상 등받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좋은 유모차라 하겠습니다.

 

 

 

 

 

 

 

◇ 안전성!

 

두말할 것도 없이 유모차의 핵심은 안전성입니다.

일단 밀었을 때 노면과 완충작용이 잘되며 흔들림이 크지 않은 제품이 좋은 유모차 입니다.

 

유모차의 프레임 또한 안전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기 체형에 맞는 인체공학적 프레임인지 살피고, 노면의 완충 작용을 결정하는 바퀴 또한 따져봐야 합니다.

 

바퀴는 딱딱한 플라스틱보다는 러버 소재가 충격 완충에 적합니다.

최근에는 바퀴에 브레이크를 장착하거나, 뒷바퀴의 킥백 현상을 막아주기도 하는 제품도 있더군요.

 

이밖에도 안전가드, 시트쿠션, 내부 공간, 봉제상태, 플라스틱 마감처리 부분도 꼼꼼히 살피시기 바랍니다.

 

 

 

 

 

 

◇ 핸들링!

 

유모차는 차체에 아기 무게까지 더해지다 보니 밀고 다니는 엄마의 손목에 무리가 가기 십상입니다.

 

장시간 이동하는 만큼 부드럽고 밀리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코너를 돌때 바퀴가 헛돌거나 방향 전환이 어려운 제품은 피하세요.

 

 

 

 

 

 

◇ 간편성!

 

유모차는 엄마가 끄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보니 무거운 제품은 안전성은 뛰어나지만, 감당하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이동이 많은 만큼 다른 사람 도움없이 엄마 혼자서도 접기 쉬운 간편한 제품을 고르세요.

 

외출하면 접었다 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므로 간편하게 접고 펼 수 있는지 구입 전 사용해보는 게 좋습니다.

아울러 접은 상태에서 세워서 보관이 가능한지도 확인하세요.

 

폴딩 시 시트나 뒷바퀴를 분리해야 하는 디자인은 사용이 불편하다는 게 일반적인 리뷰입니다.

 

 

 

 

 

 

◇ 엄마의 편의성!

 

엄마가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컵홀더, 엄마의 핸드폰이나 열쇠 등을 수납 주머니 등

엄마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포함돼 있는지 살피세요.

 

또한 차양이 햇볕과 바람을 차단하는 건 좋지만 아이의 시야는 완전히 가리는 건 곤란하겠죠.

 

 

 

 

 

◇ 양대면 기능!

 

아이는 엄마의 얼굴을 보면서 정을 느낀다고 합니다.

앞만보면서 가는 것 보다는 엄마와 대면하며, 엄마 표정을 읽어가면서 간다면 더욱 정을 느낄 것입니다.

 

양대면 기능이 포함된 유모차의 경우 엄마가 손쉽게 시트 이동이 가능한지 여부를 살펴야 합니다.

호환이 되는 인펀드 카시트를 장착해 양대면 효과를 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