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법!

오늘은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표준 근로계약서는 고용노동부에서 마련한 양식으로 2012년 1월 1일부터 이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 활용해야 합니다. 이 양식은 어느 직장이나 어느 직종에 관계없이 두루 적용되는 것으로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과거 근로계약서는는 통상 고용자와 근로자는 갑과 을의 입장이었지만, 표준 근로계약서에서는 상호관계로 존재하게 됩니다. 내용에 있어서도 계약기간과 복지분야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심히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입니다.

 

 

 

 

연예인이 계약서 작성 않고 앤터데인먼트에서 활동하다가, 아르바이트로 단기간 근무하다가, 일일 노동자로 근무하다가 임금을 못받는 경우를 종종 봐왔습니다.

 

해서 표준 근로계약서 약식을 작성할 때는 본인이 요구하는 근무기간, 보수, 복지분야 등에 대해 확인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직장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 일반인도 한 번쯤은 봐두는 것도 상식으로 좋은 듯하여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고용노동부 바로가기 <링크>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찾아야합니다. 첫 페이지의 좌측 상단에 [자주찾는자료실]을 클릭하여 자료실을 방문하면 쉽게 표준 근로계약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란에 '표준 근로계약서'를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검색 리스트에 '표준근로계약서(서식 모음)'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갯수가 많으면 선택을 하시고 하나만 있다면 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전시됩니다.

 

 

 

 

첨부자료의 한글 '표준 근로계약서'를 클릭하면 아래의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을 비롯해서 여러 양식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준 근로계약서만을 올려봤습니다.

 

 

 

 

그 외의 근로계약서 양식은 아래에 모아두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으신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은 인쇄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당장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가방에 휴대하고 다니면 쓰임이 있을 때 요긴하게 사용될 것이고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자"라고 요구하면 계약자 입장에서도 당사자를 높이 평가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