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개통되는 수도권 철도노선

서울 한 번 가려면 지하철이나 수도권철도망을 이용하는 한 사람으로서 2014년에 개통되는 수도권 철도노선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자가용 한 대 없을리 없는 세상이지만, 서울 여행 시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훨 편하거든요.

 

철도는 버스에 비해 정확한 시간에 빠르게 도착 할 수 있어 시민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4년에 새롭게 개통되는 철도노선을 알아보겠습니다. 2014년에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롭게 개통되는 철도노선들 함께 살펴보시고 함께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서울 9호선 개화 ~ 종합운동장 연장개통!


 

서울 9호선은 강서와 강남을 연결해주는 노선이었는데요. 2009년에 강서인 개화에서부터 강남인 신논현까지 연결되어 현재까지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편리한 자가용이 되어주고 있는 서울 9호선은 이번 해인 2014년부터 종합운동장까지 연장개통됩니다.

 

연장개통에 따라 신논현~선정릉~종합운동장까지 이어집니다. 또한 역명이 아직 미확정 되었지만 차병원사거리(가명), 구차관아파트사거리(가명), 봉은사(가명)이 개통예정으로 강남구의 이동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4년에 개통되는 선정릉역은 분당선과 종합운동장역은 2호선과 각각 환승이 가능하여 이동 인구 분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9호선 신방화 ~ 양천향교 개통!


서울 9호선 2009년부터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는데요. 강남구의 개통과 함께 미개발지역인 강서구의 마곡나루의 개통으로 신방화에서 양천향교까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호선은 강남에서 강서까지 이어진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강서의 철도 이용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존재했는데요. 2014년 6월에 마곡나루역의 개통으로 서울 9호선의 이용이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KTX 개통!


 

2014년 이번 해에는 인천공항에 두 노선이 개통되는데요. 첫 번째는 바로 자기부상열차입니다. 자기부상열차는 2013년에 개통예정이었으나 여러 201기술적인 문제점으로 인해 이번 해에 개통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또 인천공항에는 공항철도와 부산, 광주, 목포에서 올라오는 KTX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인천공항이 자기부상열차와 KTX의 개통으로 인해 인천국제공항의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지방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올 때 서울역은 반드시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공항 철도에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유치 전영종, 청라역이 개통되어 운서역에서 검암역까지 연결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경의선 공덕 ~ 용산 개통!


경의선이 2014년 이번 해부터 공덕에서 용산까지 개통되는데요. 경의선 공덕~용산 개통은 예정보다 공사가 늦어져 이번 해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용산역은 경의선과 함께 중앙선이 운행되어 고양과 파주시에서 서울 용산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서울 인근 수도권에서의 서울의 진입이 빨라져 수도권 주거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도권 철도노선 외!


 

오늘은 2014년에 개통되는 수도권 철도노선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지방인 대구에서는 3호선 모노레일이 개통되며 경부고속철도 또한 대구·대전 도심구간 및 포항역까지 연장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남 고속철도 1단계 사업인 오송~광주송정까지 개통될 예정입니다.

 

2014년에는 철도노선에 있어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여러분 모두 2014년에는 새로운 개통으로 편리한 대중교통 많이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