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바꿀 10대 신기술!

오늘의 정보는 미래를 바꿀 10대 신기술이라는 주제로 세계경제포럼에서 선정 발표한 내용을 소개해봅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게 해결되는 세상이 될거라고 누군가가 예언 했었죠.

 

또 휘발유 없는 세상이 오기 전에 대체 에너지를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하고, 휘발유로 인해 지구가 멸망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었습니다. 지구가 멸망하는 무시무시한 사건이 오기 전에 그 무엇을 연구하고 있는 건 많은 것 같고, 바다물에서 금속을 추출한다는 등 깜짝 놀랄만한 기술들입니다.

 

 

 

 

 

미래를 바꿀 10대 신기술!

 

 

 

 

 

생각만으로 조작되는 컴퓨터 인터페이스

뇌파 활동을 관찰해 이를 표현하는 것은 지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전하면서 장애인들이 생각만으로 휠체어를 움직이도록 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바닷물 담수화 과정에서 금속 추출

소금물에서 금속을 추출할 수 있는 새로운 화학적 처리 공정이 등장한에 따라 대량으로 바닷물을 담수화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타탕성을 가질수 있게 됐습니다.

 

 

 

 

 

초경량 자동차

탄소섬유로 만든 자동차는 기존 모델보다 40% 이상 가볍고, 강하고, 쉽게 재생할 수 있으며 에너지 소비도 대폭 절감됩니다.

 

그리드 방식 에너지 저장

태양이나 풍력과 같은 재생에어지를 통해 생산된 잉여 에너지를 저장할 전기 그리드 방식이 곧 선보일 것입니다.

 

 

 

 

입는 전자제품

옷 속에 넣든 아니면 피부에 심든지 간에 인체와 접목된 새로운 전자제품은 심박동수와 스트레스 지수 등의 건강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해 한상 건강을 점검할 수 있게 합니다.

 

나노와이어 리듐 이온 배터리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이용하는 새로운 배터리는 기존 배터리보다 수명이 훨씬 오래가고, 빨리 충전되며, 3배 이상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스크린 필요없는 3차원 디스플레이

3차원(D)의 이미지 공간으로 튀어나오는 디스플레이가 나옵니다. 기존 2D 이미지 디스플레이로는 표현할 수 없는 정보의 전달이 가능하며, 이미지 자체도 실제 현실과 아주 유사하게 됩니다.

 

인체 미생물 치료법

인체 미생물 기술을 활용해 암과 같은 중병을 치료하거나 건강 증진을 위한 목적에도 활용됩니다.

 

 

 

 

RNA 기초 치료법

DNA와 같은 유전정보의 저장, 전달 기능을 가진 핵산인 RNA는 단백질 합성에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RNA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약물은 암이나 감염성 질병의 새로운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한 미레예측 모델 이용

도시계획이나 의료진단과 같은 분애에 각종 데이타와 알고리듬을 이용해 상세한 미래 예측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런 일들이 일어날 지 모르지만, 세상이 무섭게 변화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봇이 사람을 대신하는 일이 많은데, 이러다가 로봇이 사람을 해치는 일도 상상해보기도 하게되죠. 산업화도 좋지만, 인간이 침해받지 않았으면 하는 소극적인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