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용 암 보험은 특별한가?
오늘의 보험 정보는 여성전용 암 보험에 대한 글입니다.
여성 암환자 비율이 점점 늘고 있다는 통계치는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죠.
평균수명을 81세로 봤을 때,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통계입니다.
여성이 잘걸리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갑상샘암의 경우는 여성들에게 빈번한 암입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하는 보험이 여성전용 암 보험입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니까 가입하거나 보장금액이 크니까 가입하는 여성들이 있죠.
그렇게 가입하기 보다는 기 가입한 보험을 조율해서 적정 수준의 보험료와
적정수준의 보장금액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문에서는 여성전용 암 보험 가입하는 경우별로 구분해서 설명 드릴텐데요.
본인은 어느 쪽에 해당하는가에 따라 암 보험 가입 시 고려사항이 달라집니다.
생보사의 암 보험에 가입된 경우!
보통 일반암 5천, 고액암 1억 수준으로 가입이 되어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때 유방암과 자경경부암은 일반암에 속하므로 생보사에서 5천만원을 보장받게 됩니다.
만약 보장금액을 추가로 확보한다면, 1~3천만원 정도로만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암 진단금은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높기 때문에
적정수준의 보장금액만 확보 후에 보험료 지출을 최소화 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40세 여자 기준으로 암 진단금 5천만원 가입 시 69,000원, 3천만원 가입 시 42,000원으로
월납으로 27,000이나 차이가 나게 됩니다.
암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암 보험에 가입을 안한 경우이면,
1. 최대한 젊은 나이에 비갱신형으로 100세만기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을 하시고,
2. 보장금액을 최대한 크게 가입을 해야 하는데 고액 보장금액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 수준의 보장금액은 유방 또는 자궁경부암의 의료비가 다른 암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을 감안해서
진단자금 5천만원 정도가 적당하겠습니다.
암 보험 특약으로 가입한 경우!
이미 가입한 보험의 암 특약인 경우 암진단금은 최대 3천만원 정도일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새로운 암보험을 추가해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데,
이미 가입된 보험의 보험료 부담이 크다면 3천 정도,
이미 가입된 보험의 보험료 부담이 작다면 5천 정도를 확보토록 가입하는 것이 좋겠네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여성전용 암 보험 가입의 경우를 보아 상황별로 가입요령을 설명드렸습니다.
여성의 암은 간암이나 폐암, 췌장암 등 처럼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빈번하게 발병하는 특징이 있죠.
빈번하다는 것은 반드시 대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많은 보험료 부담은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암튼 여성전용 암 보험이야말로 가정의 행복을 열 수 있는 보험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