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계좌 랩상품 눈 여겨보기
오늘의 연금 재테크 편에서는 연금저축계좌 랩상품을 눈 여겨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연금저축계좌의 경우 투자자가 직접 기입할 펀드를 고르고 저조한 수익률을 내는 펀드는 변경해야 합니다.
이와 달리 새로 출시될 연금저축계좌 랩상품에 가입하면 투자자는 어떤 펀드 등을 담아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증권사에서 성향에 맞게 계죄에 상품을 담고 수익률을 관리해줍니다.
이런 연금저축계좌 랩상품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금융당국과 금융투자협회는 연금저축계좌에 랩상품을 도입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르면 올 하반기 연금저축계좌 랩상품이 출시될 것 같은데요,
이에 따라서 증권사들도 연금저축계좌 랩상품을 내놓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다음은 각 증권사별로 준비하고 있는 연금저축계좌 랩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연금저축계좌 랩상품
◇ 미래에셋!
미래에셋은 연금저축계좌 일임형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인데요,
연금저축계좌 안에 펀드 수만 100개 이상인데 고객들이 펀드를 일일이 선택해서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해서, 미래에셋은 포트폴리오를 짜서 대신 운영해주는 것이 될 것 같네요.
또 미래에셋은 고객이 신청하면 고수익.중위험중수익.안정추구형 등 성향에 맞게 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KDB대우증권!
대우증권도 연내 연금저축계좌 랩상품 운용을 위해서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KDB에서는 연금저축계좌 펀드를 가입할 경우 소득공제용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 방치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연금저축계좌 랩상품이 도입되면 증권사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입니다.
또 생애주기별 포트폴리오 관리도 가능해집니다.
■ 가입 이벤트!
증권사들은 앞 다퉈 연금저축계좌 고객을 유치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연금저축계좌 시장이 커지고 이를 통해 장기간 고객과 거래할 수 있는 점 등의 장점 때문입니다.
삼성증권은 7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연금저축계좌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우리투자증권은 6월 말까지 연금저축계좌에 가입하면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트콘을 제공하고, 1000만원 이상 가입하거나 타사에서 이전할 경우 명품 우상을 제공하네요. 추첨을 텅해 노트북, 아이패드미니, 외식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 세액공제 혜택!
실제로 연금저축계좌는 노후를 대비하면서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있는데요.
연금저축계좌는 가입조건에 제한이 없습니다. 연간 최대 18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연간 400만원 한도로 13.2%(지방소득세 포함) 세액을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2만8000원의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용 중에는 세금이 발생하지 않으며 만 55세 이후 연금 수령 시 연금소득세로 저율 과세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소득세법 개정에 따라 공적자금을 제외한 사적연금소득만으로도 최대 연 1200만원까지 분리과세가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