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법

오늘의 건강관리법 에서는 여름철의 불청객인 여름 모기 퇴치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이면 기승을 부리는 모기, 여름 밤잠을 설치게 하는 공포의 대상입니다.

물론 살충제를 뿌리면 되긴 하지만,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살충제를 사용하는 게 쉽진 않습니다.

 

그러면 손쉽게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아래에서 답을 드리겠습니다.

 

 

 

 

 

 

■ 청결유지와 옷 털기!

 

여름철 왕성한 땀으로 인한 냄새는 모기를 자극하는 주범입니다.

모기를 피하려면 발을 자주 통풍해 주고 잠들기 전에는 샤워를 해서 몸을 청결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씻은 후 향이 자극적인 스킨이나 비누, 향수 등의 사용을 가급적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활동 후에는 반드시 몸을 반드시 털어준 뒤 집에 들어가야 합니다.

 

의외로 사람의 몸을 타고 들어오는 모기가 많다고 하니 옷을 터는 일 게을리 하면 안되겠네요.

 

 

 

 

 

 

■ 모기 서식지 없애기!

 

모기의 유충인 장구벌레는 고인 물에 서식합니다.

이 때문에 화장실이나 싱크대에 남은 물기는 수시로 닦아주고, 꽃병의 물도 자주 갈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 저층의 경우 화단 등에 서식하는 모기가 들어올 수 있으니 방충망 확인을 잘해야 합니다.

 

 

 

 

 

 

■ 모기의 약점 이용하기!

 

모기는 색맹입니다.

하지만 파장을 통해 약간의 색상을 구분하는 탓에 강렬하고 어두운 색상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외출시에는 흰색, 파스텔 컬러와 같은 밝은색상의 옷을 입으면 도움이 됩니다.

이는 모기가 싫어하는 컬러일 뿐만 아니라 모기가 접근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허브 이용하기!

 

향이 강한 '허브'를 키워도 효과적입니다.

모기는 향이 강한 허브를 아주 싫어합니다.

 

허브 중에서도 시나몬, 페퍼민트, 라벤더 등이 좋습니다.

작은 화분으로 구성된 허브 하나가 전.후방 4~5미터 정도는 커버해줍니다.

 

아래향, 구문초, 제라늄 등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나 계피가루 등을 사용하면 모기 퇴치하는 법이 됩니다.

 

 

 

 

 

 

■ 선풍기 이용하기!

 

선풍기를 이용하는 것도 모기 퇴치하는 방법입니다.

 

모기는 몸체 길이가 비슷한 파리에 비해 몸무게가 가볍고 비행속도가 느린데다

긴 날개와 다리 때문에 바람의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선풍기를 미풍으로만 틀어도 모기가 1미터 가까이 접근하기 어렵고, 강풍으로 틀면 2미터 밖까지 쫒아낼 수 있습니다.

또 선풍기 바람이 사람이 내품는 이산화탄소나 체취를 분산시켜 모기가 목표물을 정하는 것을 방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