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피부 희고 부드럽게 하는 민간요법

오늘의 게시글로 얼굴피부 희고 부드럽게 하는 민간요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얼굴 피부가 여성의 90%는 차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얼굴이 희고 부드럽게 하는 건 여성의 목숨 못지 않게 중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하여 얼굴피부 희고 부드럽게 하는 민간요법을 알아봅니다.





얼굴피부 희고 부드럽게 하는 민간요법



@ 여성의 얼굴을 희게하는 민간요법


첫번째 민간요법은 자두꽃, 복숭아꽃, 호박꽃, 장미꽃, 흰 연꽃, 붉은 연꽃, 살구꽃 등을 말려 분말한 후 각각 같은 양을 고루 섞어 이 가루에 꿀이나 돼지기름, 참기름, 계란 흰자위 등으로 개어서 크림처럼 만들어 취침시에 바르기를 계속하면 검은 얼굴이 희어집니다.


또한 이 가루를 매일 식사 후 약 2그램씩 온수나 술을 탄 온수로 복용하기를 병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이 효과는 미용뿐 아니라 두통, 신경통, 대하증에도 미치며 눈도 맑게 해 줍니다.





두번째 민간요법은 날 배즙 한 사발, 흰 들국화꽃가루 3.75그램, 껍질을 깐 은행가루 37.5그램, 꿀 600그램, 모유(우유나 양유도 가능) 반 컵, 소주 40도 반잔을 각각 준비합니다. 


먼저 흰 들국화꽃가루와 배즙을 술과 섞어 농즙이 되도록 찌고 여기에 은행가루와 꿀 및 모유을 넣어 개면 무른 고약처럼 됩니다. 


이것으로 매일 마사지를 하면 백일 후에는 얼굴이 부드러워지고 희어집니다.






@ 얼굴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민간요법


1, 쌀 씻은 물로 얼굴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쌀 씻은 물을 얼마간 놓아 두었다가 윗 부분의 깨끗한 물로 얼굴을 씻은 다음 몇 분 지나서 다시 깨끗한 물로 씻으면 얼굴 피부가 희여 지고 부드러워집니다.


2, 신젖은 피부 외상 또는 고름집, 뾰루지 등이 생겼을 때 살균작용으로 빨리 아물게 합니다. 또한 비타민 E, A, 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의 작용을 강화시키고 피부의 흑색소가 적에 생기게 합니다. 신젖속의 젖산은 동물(인체 포함)의 근육과 조직 가운데에 널리 퍼져 있는데 그 희석액은 살균 작용을 하여 점막 조직의 좋은 <세척제>로 됩니다.





3, 오이로 얼굴 피부를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를 냉동기에 한시간 정도 넣어 두었다가 꺼낸 후 얼굴에 대고 가볍게 문지르는데 이 방법은 주근깨를 없애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표백하는 작용을 합니다.


4, 사탕무우즙을 얼굴에 발랐다가 30분 지나서 찬물로 씻는데 이렇게 하면 털구멍을 확장시켜 얼굴 피부의 때를 깨끗하게 없앰으로써 피부를 부드럽고 윤택이 나게 합니다.


5, 휘파람을 자주 불면 얼굴 근육이 충분히 운동하게 되므로 주름살이 적게 생깁니다.





6, 잠자기 전과 깨여 난 다음에 찬물로 손과 얼굴을 깨끗이 씻고 얼굴 복판으로부터 양쪽으로 나가면서 5분 동안 가볍게 문지(안마)릅니다. 이것이 끝난 다음 피부가 마르지 않도록 얼굴에 피부보호크림을 바릅니다.


7, 귤을 2~3배의 물에 타서 매일 얼굴에 바르면 피부가 윤기나고 부드러워집니다.


8, 배추, 오이, 사탕무우, 고구마, 사과, 토마토, 당근, 귤, 배, 밤 등을 짓찧어 낸 즙으로 얼굴에 바르고 가볍게 문지른 다음 20분 후에 맑은 물로 씻습니다. 





9, 피부가 거치른 사람은 식초와 글리세린을 5대 1의 비율로 섞어서 얼굴에 바릅니다. 이렇게 매일 바르면 얼굴 피부가 부드러워집니다.


10, 세수물에 식초 한숟가락을 넣고 세수를 하고 다시 맑은 물로 씻으면 미용 효과가 나타납니다.


11, 귤껍질 삶은 물에 세수를 하면 얼굴 피부가 부드러워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