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간 좋은 정보

오늘은 설 연휴간 좋은 정보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대체휴일을 포함하여 5일간이지만 나머지 3일간을 추가로 쉬는 회사가 있어서 그들은 9일간의 휴일을 갖습니다.


명절 연휴간 가장 걱정인 사항은 교통체증과 교통사고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그 외에도 여러 사고가 있을 수 잇습니다.


연규를 즐겁게 지낸 걸로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잘못 지냈다면 가슴 쓰린 일이지요.


하여 설 연휴간 좋은 정보를드립니다.





설 연휴간 좋은 정보


교대운전을 위한 자동차보험 특약 확대


가입일의 24시부터 보상효력이 발생하므로, 운전하려는 전날 가입해야 합니다. 


일부 보험사는 휴일에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운전이 필요한 기간에만 단기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 이용


차량 고장과 사고 발생 시 긴급출동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면, 가까운 휴게소나 영업소, 졸음 쉼터 등까지 무료로 견인해주는 한국도로공사의 무료긴급서비스(1588-2504)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급하게 은행 이용해야 하면 탄력점포


국민, 신한, 우리, KEB하나, 농협, 기업, SC, 부산, 제주은행(종목홈) 등 9개 은행이 설 연휴 기간 중 전국 주요 역사와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 등에 탄력 점포를 운영합니다. 


탄력 점포는 간단한 입·출금은 물론, 신권 교환, 환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 신용카드 부정 사용 방지요령


해외 여행에서 신용카드를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다면, 바로 카드사 전화상담실에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카드사에 ‘사용정지 신청’과 함께 ‘해외사용 이의제기 신청’을 해야 피해금액 전액 또는 일부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또 분실, 도난에 대비해 카드사에 문자메시지 결제 알림 서비스와 휴대전화 로밍 서비스를 신청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택배·경품 빌미 금융사기 조심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휴대전화의 보안 설정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링크 주소, 애플리케이션 등은 확인하거나 설치하지 말고 바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회사를 사칭해 현금인출기로 유도하거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전화는 대응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