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정보, IBK기업은행,'보험 품은 정기예금' 출시
절약/재테크
오늘의 포스팅은 금융상품정보로 IBK기업은행의 '보험 품은 정기예금'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아침에 기업은행을 방문했더니 전단지 하나를 주길래 읽어봤더니 좀 색다른 상품이 있어 해당 검색을 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은행은 원금과 이자가 보험으로 자동 이체되는 '보험 품은 정기예금'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업은행이 5일 밝힌 바에 의하면....가입 시 목돈을 정기예금에 예치하면 5년간 매달 원금과 이자가 보험으로 자동 이체되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 상품은 5년 만기 정기예금과 5년납 10년만기 저축보험으로 구성돼있는데요,
보험으로 이체되기 전까지는 평균 예금금리보다 높은 연 3.00%를 적용받다가, 이체된 후에는 원금에 이자를 더 해 보험의 공시이율을 적용받아 저금리 시대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입금액은 5000만원 이상입니다.
이는 지난 2월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보험 상품의 비과세 요건이 강화돼 5년 납입 10년 만기의 월적립식 보험의 경우 금액에 관계없이 비과세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점을 착안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또 만기에 한꺼번에 이자가 집중되지 않고 매달 분산 지급되어 금융종합과세 대상 금액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총 가입기간인 10년 후에눈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있어 절세플랜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